[기획] 올해부터 골관절염 치료시장에 도전‥신무기 `콘쥬란` 장착 > News

홍보센터

REGENERATIVE SCIENCE FOR A BETTER & LONGER LIFE

News

News

[기획] 올해부터 골관절염 치료시장에 도전‥신무기 `콘쥬란` 장착

페이지 정보

등록일19-03-20 10:59 조회317회

본문

[제약기업 2019년도 신년 CEO 인터뷰] ⑨파마리서치프로덕트 안원준 대표이사 사장

올해부터 골관절염 치료시장에 도전‥신무기 `콘쥬란` 장착

관련시장에 의료기기로 첫 허가된 제품…안전성과 유효성 앞세워 시장 한 부분 차지할 계획

 
4fc2d2aa9a69444ce339791aaa69fec1_1553048188_452.jpg
 
 
"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상장 이후 해마다 20% 이상 매출액이 성장하고 있습니다. 지난해에는 전년 대비 20% 가까이 성장하는 기록을 이어갔습니다. 이러한 성장은 `플라센텍스주`, `리쥬비넥스주` 등 PDRN 주사제 매출 회복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."
 
안원준 사장은 파마리서치의 성장 배경에 대해 "제네릭 제품들의 거센 도전에도 차별화된 약효를 바탕으로 시장을 효과적으로 방어했고, 제네릭 및 원재료 관련 이슈가 크게 붉어지면서 오리지널리티에 대한 선호도와 가치가 상승했기 때문"이라고 평가했다.
 
그는 또 `리쥬란` 및 `클레비엘` 필러, 리쥬란코스메틱 등도 국내외 시장에서 제품의 우수성 및 차별성이 어필되며, 판매량이 증가한 것도 한 몫 했다고 덧붙였다.
 
2019년 올해는 여기에 `콘쥬란`, `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` 등 다양한 신제품 등을 앞세워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공략도 가속화해 매출액, 영업이익 모두 비약적인 지속 성장을 이뤄낼 계획이라고 밝혔다. 
 
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그동안 PDRN 성분인 `플라센텍스주`, `리쥬비넥스주`를 비롯해 PN성분 에스테틱 의료기기 `리쥬란`, 항암보조제 `자닥신주` 등 오리지날 제품을 기반으로 새로운 치료 시장을 선도해 왔다는 평가다.
 
특히 오리지널 아성에 도전하는 후발 주자들이 늘어난 상황에서도 차별화된 전략과 독보적인 오리지널리티를 통해 맨 앞에서 시장을 굳건히 지켜왔다.
 
안원준 사장은 "이제 우리는 골관절염 시장이라는 또 다른 도전 앞에 서 있다"면서 "의료기기로는 처음으로 도전하는 이 시장은 이미 HA의약품, 스테로이드제 등 기존 제품들이 포진해 있어 이러한 상황에서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안전성과 유효성을 주 무기로 시장의 한 부분을 차지할 계획"이라고 밝혔다.
 
그는 특히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재생의학을 바탕으로 토털 에스테틱 솔루션까지 제시하는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하는 세계적 제약기업으로 인정받는 그날까지 계속해 정진해 나가겠다는 각오다. 
 
640 콘주란 KakaoTalk_20190315_153546622.jpg
 
Q 연초 관절강 주사인 `콘쥬란` 제품이 출시됐는데
 
= 올해 1월 14일 신의료기술로 공고된 `콘쥬란`은 무릎 관절강 내에서 일정한 형태를 유지하는 조직수복용 생체재료로서 골관절염 시장에 의료기기로는 처음으로 허가된 제품이다. PN(폴리뉴클레오티드)을 주성분으로 하는 `콘쥬란`은 성분뿐만 아니라 효과와 안전성 부분에 있어서도 시장의 큰 관심과 호응이 기대된다.
 
NECA에서도 신의료기술로 평가했듯이 PN은 관절강에 사용 가능한 조직수복용생체 재료로서, 관절강 내 활액과 결합하여 점탄성을 유지하고,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분해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. 특히 임상시험 결과, 별다른 부작용이 없어 의료현장에서 골관절염 치료에 있어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.

Q `콘쥬란`에 대해 설명해 주신다면?.
 
`콘쥬란`은 기존에 사용되던 기술인 히알루론산나트륨(Sodium hyaluronate) 또는 스테로이드를 이용한 관절강내 주사 방법과 비교 시 무릎 골관절염 환자가 겪는 통증 개선 및 관절 기능의 개선이 인정되는 유효한 제품임이 입증됐다.
 
특히 주요성분인 폴리뉴클레오티드나트륨은 다량의 물 분자와 결합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, 물 분자와 결합하면 높은 점도와 탄성을 나타내는 겔(Gel) 형태를 띠게 된다. 당사만이 보유한 고유의 기술 (DOT ; DNA 분자량 최적화)이 적용되어 천연물제제의 특성상 동일한 제품은 존재할 수 없으며, 임상적 차이가 분명한 제품이라 확신한다.
 
실제로 `콘쥬란`(CONJURAN)은 손상된 관절에 주입돼 완충 및 윤활제 역할을 수행하며, 임상 결과에서도 시술 후 환자가 느끼는 무릎 통증 및 기능 평가 점수가 히알루론산나트륨에 대비해 동등 이상의 유효성을 나타냈다. 아울러 다양한 임상시험 결과, 유의한 이상반응은 확인되지 않았다.
 
이러한 부분들은 기존 제품들과의 확실한 차별성이며, 시장 안착에 있어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.
 
개인적인 생각으로는 HA 관절강 주사제가 경쟁 상대이긴 하지만 사실상 직접 경쟁품은 없다고 본다. 관절염 치료에 있어서 새로운 표준으로 만들어 가는데 주력하겠다.
 
Q `콘쥬란`의 올해 목표는?
 
`콘쥬란`은 출시 전부터 많은 의료진들이 관심을 표명했다. 본격적인 발매는 한 달 정도 밖에 안됐지만 의료진뿐 아니라 실제 사용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반응이다.
 
올해 `콘쥬란` 매출액 목표는 약 60억 원 이지만, 이를 상회하여 달성할 것으로 생각한다. 약 1조원에 이르는 골관절염 시장에 뛰어든 `콘쥬란`의 궁극적 목표는 연간 500만회 이상 투여되며, 약 1,200억 원 시장을 이루고 있는 히알루론산나트륨 관절강 주사제의 아성을 넘어서는 것이다.
 
이를 위해 회사는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. 이러한 계획들이 차근차근 이뤄지다 보면 빠른 시간 내에 `콘쥬란`은 관절염 치료의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.

[출처 : 메디파나뉴스 - 최봉선 기자]
[원문 URL : http://medipana.com/news/news_viewer.asp?NewsNum=236016]